본문 바로가기
초보아빠 아이사진/(만)2년~3년

[GO고] 절두산에서 미사볼까요? #절두산 성지 순례기

by allbebe 2014. 3. 25.






초보아빱니다~ 

이번달 초 가족끼리 절두산 기행을 갔다왔었죠~~

그 기억을 이번 포스팅에 담아보았습니다. ^^


여기가 절두산 초입 입니다 ^^

김수환 추기경님의 뒤를 이어... 

염수정 안드레아 추기경님의 서임을 축하하는 플랜카드가 크게 걸려있습니다.

환하게 웃으시는 사진으로만 봐도 인자함이 느껴지십니다 ^^




문정원 슨생~ 

자네가 한번 프레젠테이션 진행해보지 않겠나?  ^^



절두산 성당가는 길은 말이죠~

이렇게 탁트인 곳부터 시작됩니다~



걸어가는 중간 왼편을 보시면 이렇게 장독대 등등 

한국정서가 많이 담긴 토속적인 조형물들이 많이 있어서 눈을 즐겁게 해준답니다~



오른편을 둘러보시면 작은 기념관 같은게 있는데...

절두산 미사시간이 많이 남았기에 잠시 들러보도록 하겠습니다 ^^



아래 보이시는 주교님이 바로~

노기남 바오로 대주교님이랍니다 ^^ 저도 잘 몰라서 찾아봤는데, 

한국인 최초의 주교님이시자 무려 25년간을 서울 대교구장을 역임하셨다네요~ 

감사






조금 더 둘러보니 김대건 신부님께서 순교하시는 

안타까운 장면도 볼 수 있었구요...




기념관을 따라 오른쪽으로 돌면 김대건 신부님의 청동상을 볼 수 있습니다.

웃으면서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 같네요

"어서오시게~ 사제님들!! ^^ "



맞은편을 따라 올라가면 드디어 절두산 성당을 볼수 있는 살짝 가파른 언덕이 자리잡고 있습니다.



물론, 아시겠지만... 그래도 짧은 절두산 설명을 드리자면

여기는 초기 천주교신자들이 <나라를 혹세무민한다>는 죄목하에 

온갖 박해를 당하고 순교하신 곳이랍니다.

그 넋을 기리는 성스러운 장소이구요.


그나저나 문정원 슨생님~ 아장아장 잘도 걷네요~ ^^





그녀는 산보 좀 할 줄 아는~ 느낌 아는

활동적인 21개월 여자아이랍니다~ ^^




드디어 도착했네요~ !!! 성당 입구~

생각보다 오르는 과정이 길었네요 ;;;




이건 뭐 조각상이 거의 예술수준입니다. 

예수님의 3D형상화~!!!!!!

반가히 맞아주십니다~ 




미사가 시작되자 사람들이 꽉 찼어요~ 

정원네 가족들은 할 수 없이 2층에서 미사를 봤습니다. (막상 올라오니 탁 트여서 좋네요 ㅎㅎ)





엇? 성가 부를 차례네? 몇쪽이더라? 

촤르르~~륵 !



차...찾았다~!!!!




그렇게 미사를 마치고 내려오는 길에 봉헌초가 있는 곳에 들렀어요~

멀리서 블링블링하게 반짝이고 있는 곳이 보이시죠?




가까이보면 더욱 더 분위기 있답니다 

하트3



문정원 슨생님~ 초 봉헌하실께요~~오




정원 슨생~ 무슨 소원을 빌었어? 


무럭무럭 건강하게 자라게 해달라고?

동생낳아 달라고?

아빠 행복한 부자되게 해달라고? 


아님....

.

..

...

....

.....


서....설마


월드 피스 (World Peace) 

ㅋㅋㅋㅋㅋㅋㅋㅋ 


이렇게 선생은 절두산기행을 잘 마쳤답니다 ^___^




 





P.S 특정 종교를 강요하는 의도는 없습니다. 

독자님들 널리 양해해주세요~  




Pictured by Sony NEX-3N



  소원을 말해봐~! 초보아빠가 운영하는 유럽 프리미엄 구매대행 편집샵 올베베닷컴 바로가기